Thursday, February 26, 2009

Cactuses


Modified yesterday's cactuses painting. Better or worse???

Wednesday, February 25, 2009

Cactuses




능동 어린이대공원 식물원에서.

Tuesday, February 24, 2009

Zoo sketches










능동 어린이 대공원에서. 낙타와 왈라비.

Tuesday, February 10, 2009

At Olympic Park

09:30 am 청소를 먼저 할까 설겆이를 먼저 할까 생각하다가.. 공원에 스케치하러 가야지하고 마음 먹음.


10:06 am 올림픽 공원에 도착. 어느 쪽으로 갈까 망설이다 오늘의 코스를 조각공원으로 결정.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작품을 그려야지. 바람이 불면 말 등 위의 사람이 앞뒤로 움직이는데 꼭 인사라도 하는 것 같다. 벗나무에 꽃눈이 제법 통통하다. 곧 봄이 오겠네.


10:30 am 작품 제목이 '이삭의 희생'이다.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내가 보기에는 그냥 개구쟁이 아이의 몸짓 같아 눈이 즐겁다. 작품 주변에 키 작은 산사나무가 열 댓 그루 심어져 있는데 잘 어울린다. 가을에는 빨간 열매가 열렸었던 것 같은데.


10:45 am 조각 공원 한 쪽 구석에선 나무 옮기는 공사가 한창이다. 포크레인으로 트럭 위로 옮겨 싣는다. 봄이 오면 공원 풍경이 조금 달라지겠군. 좀 더 그려 보고 싶었는데 빗방울이 툭 툭 떨어진다.

11:05 am 콩다방으로 비를 피했다. 카페라떼 한 잔을 마시며 창 밖 풍경을 그려보았다.
4500원. 으~~ 비싸다.

창 밖으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모습이 내려다 보인다. 한 사람 지나갈 때마다 한 사람씩 옮겨 그려 보았다. 제법 걷는 사람의 움직임이 표현 되는 것 같다.
11:50 am 시계를 보고 얼른 스케이트장으로 가서 무료주차 도장을 받았다. 2시간은 무료주차가 된다. 이렇게 오늘 나의 즐거운 스케치 산책은 끝.


Saturday, February 7, 2009

Illustration



재작년... 아들이 다니는 초등학교에서 발행하는 학생 문집에 넣기 위해 그린 일러스트 중 몇 점.
흑백으로 인쇄되는 책이라 검은 색 수채물감 만으로 그렸다.

Friday, February 6, 2009

Zoo Sketches





오전 시간 잠깐 시간을 내어 능동 어린이 대공원 동물원에서.
유선생님과 함께 스케치 가는 일은 언제나 즐겁다.

Thursday, February 5, 2009

Life drawing

charcoal


pencil

conte
From Drawing session taught by Ahn, Sang-jin in 2003.

My son

pencil


conte

conte

I drew these from photos in 2003 (my son was 7 years old).

Life drawing












These are my old works.
From Drawing session taught by Cho, Chung-lae in 2003.


Wednesday, February 4, 2009

after Sargent "Carnation, Lily, Lily, Rose"

watercolor, acrylic, collage

Cactus 2

I tryed my new pen. Faber-Castell PITT artist pen.